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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잉 툴바 설명

천상시아 2008. 6. 22. 23:39

툴명 :
선택툴
사용방법 :
오브젝트를 일부를 선택하거나 전체를 선택할때 또는 오브젝트를 이동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1. 선택하고자 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대각선의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2. 선택한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이동합니다.
 
Tip) 오브젝트 다양하게 선택하기
1) 외곽선만 선택하기 :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클릭합니다.
2) 내부만 선택하기 : 오브젝트의 내부영역을 클릭합니다.

3) 전체선택하기 : 오브젝트의 내부영역을 더블클릭합니다.

 

 

툴명 :
라인툴
사용방법 :

선의 형태에 따라(수직선, 수평선, 사선) 그리고자 하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드래그 하여 직선을 그립니다.

 
 
Tip) 수평/수직선, 45도 방향의 직선을 그릴때는 shift키를 누른채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그립니다.

 

 

툴명 :
펜툴
사용방법 :

베이지 곡선을 그릴때 사용합니다.

 

1. 스테이지에서 베이지곡선이 시작할 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시작정점 위치를 선정합니다.

2. 베이지곡선을 그릴 다음 지점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며 원하는 곡선의 모양을 그린 후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3.2번과 같은 작업을 반복합니다.
4.원하는 모양이 완성이 되면 마지막 정점에서 더블클릭하여 곡선을 완성합니다.
 
정리1) 베지어 곡선의 기본요소
① 정점(Anchor Point) : 패스를 이루는 기본단위입니다. 정점은 방향선이 없을수도 있고, 방향선이 달릴수 도 있습니다. 방향선을 가지고 있는 정점의 경우에는 정점을 기준으로 방향선을 조절해 곡선의 모양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② 패스(Path) : 하나의 정점과 다른 정점을 연결하는 선을 말합니다.
③ 방향선(Handle) : 곡선의 정점에 달린 조절기로써 곡선의 다양한 모양을 만듭니다.
 
정리2) 펜도구의 아이콘에 따른 기능설명
① 기본아이콘 : 가장 일반적인 기본 펜도구 아이콘입니다.
② 시작아이콘 : 베지어 곡선의 시작 지점을 알리는 아이콘입니다. 즉 곡선을 처음 그리기 전에 항상 이 커서를 볼수 있습니다.
③ 연결아이콘 : 곡선이 끝난 부분에 이어서 그릴때 나타납니다.
④ 추가아이콘 : 곡선에 정점을 새로 삽입할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그려진 패스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나타납니다.
⑤ 직선변환아이콘 : 곡선을 가진 정점 위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나타나는 아이콘으로 그 해당하는 점을 클릭하면 곡선이 직선으로 변환됩니다.
⑥ 삭제아이콘 : 곡선위의 기준점들을 삭제할 때 사용합니다.

 

툴명 :
원형툴
사용방법 :

원을 그릴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1.마우스를 대각선 방향으로 드래그 하여 원하는 크기의 원이 그려지면 마우스를 놓습니다.

2. 면색상을 바꿔서 원형을 그리고자 할때는 색상도구상자에서 면색상을 선택합니다.
3. 1번과 같은 방식으로 하여 원형을 그립니다.
 

Tip) 정원 그리기

① 원을 그리는 동안에 Shift 키를 누른채 마우스를 드래그하며 그립니다.
② 대각선으로 45도 각도를 유지하며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커서에 동그란 모양의 원이 나타나는데 이때 마우스를 놓습니다.
 
Tip) 선이 없는 원형 그리기
선 색상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색상 조절 도구 가운데 색상 없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Tip) 면이 없는 원형 그리기
면 색상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색상 조절 도구 가운데 색상 없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툴명 :
연필툴
사용방법 :

선의 개념으로 자유곡선을 그리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옵션에 따라 딱딱하게 그리기, 부드럽게 그리기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① Straighten(딱딱하게 그리기) : 연필로 그려진 선을 직선화 시켜 보여줌으로 직선을 표현할때 지정합니다.
② Smooth(부드럽게 그리기) : 그려진 선을 좀더 곡선화 시켜 보여주므로 부드러운 곡선을 표현하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③ Ink(사용자정의 그리기) : 사용자 연필툴로 그린 모습 그대로 보여줍니다..

 

 

툴명 :
자유변형툴
사용방법 :
Flash MX 버전에서 새롭게 등장한 툴로써 오브젝트를 자유롭게 변형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마우스의 커서모양에 따라 오브젝트의 크기, 비틀기, 회전 등을 한꺼번에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① 크기조절 : 오브젝트의 크기를 바꿉니다. 사각형 조절점 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크기조절 아이콘모양으로 바뀌는데 이때 마우스를 드래그 하며 크기를 조절합니다.

② 회전 : 오브젝트를 원하는 방향의 각도로 회전시킵니다. 모서리 바깥쪽에 커서를 놓으면 회전아이콘모양으로 바뀌는데 이때 마우스를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 하여 회전을 시킵니다. 오브젝트 가운데 하얀 점이 회전하는 중심점이 됩니다.
③ 비틀기 : 오브젝트를 비틀어줍니다. 사각형 테두리에 커서를 놓으면 비틀기아이콘모양으로 바뀌는데 이때 마우스를 위아래방향으로 움직여 오브젝트의 모양을 변형시킵니다.
④ 중심점 이동 : 오브젝트의 중심점으로 마우스로 드래그해 중심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Tip) 주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주메뉴의 Modify > Transform > Free Transform 기능은 자유변형툴과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툴명 :
잉크병툴
사용방법 :

이미 그려져있는 선의 색상이나 두께, 형태등을 수정할고자 할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선의 형태나 두께 등을 수정하고자 할 때에는 잉크병툴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속성창을 사용합니다.

 
1. 그럼 지금부터 선의 속성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라인툴을 이용하여 수평선을 그립니다.

2. 1번에서 그린 수평선의 색상을 먼저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잉크병툴을 클릭하면 하단에 나타나는 속성창에서 선색상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오는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툴바에 있는 colors도구에서 선색상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오는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3. 색상을 변경할 선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4. 다음으로는 선의 두께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잉크병툴을 클릭하면 하단에 나타나는 속성창에서 원하는 선의 두께를 입력창에 직접 입력하거나 입력창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슬라이드바로 두께를 설정합니다.
5. 두께를 변경할 선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6. 마지막으로 이번엔 선의 형태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잉크병툴 속성창에서 선의 형태를 화살표를 클릭하여 나오는 형태를 중에서 선택합니다.
7. 선의 형태를 변경할 선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툴명 :
스포이드툴
사용방법 :
벡터이미지의 솔리드(Solid) 색상이나 그라디언트(Gradient) 색상을 추출하는데 사용하고, 뿐만아니라 비트맵이미지를 추출하는 데도 사용합니다.
 
추출하고자 하는 부분에 스포이드툴을 클릭하면,
선의 속성인 경우에는 잉크병툴이 선택되면서 colors 도구의 선색상 아이콘에 추출한 색이 표현되고,
면의 속성인 경우에는 페인트통툴이 선택되어지면서 colors 도구의 면색상 아이콘에 추출한 색이 표현됩니다.
비트맵이미지의 경우는 면의 속성과 같이 페인트통툴이 선택되어지지만 면색상 아이콘을 보면 비트맵이미지 전체가 추출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Tip) 스포이드 툴로 선택한 칠 영역이 그라디언트가 적용된 부분이라면 칠잠금 버튼을 클릭하여 해제한 후에 페이트통툴을 적용해야 합니다. 칠잠금버튼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출된 그라디언트를 다른 부분에 적용하면 그라디언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툴명 :
핸드툴
사용방법 :
확대하여 스테이지 전체가 보이지 않을 때 이 아이콘으로 스테이지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부분을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도구의 단축키를 알아두면 작업 능률을 몇 배나 올릴 수 있습니다.
 
핸드툴의 특징으로...
① 핸드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iew 메뉴의 Work Area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핸드툴을 더블클릭하면 현재 해상도 맞춰 화면에 보여질 수 있는 최대 크기의 비율로 스테이지를 보여줍니다.
 

Tip) 다른 툴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다가 핸드툴을 이용하려고 하면 그상태에서 키보드의 'space bar'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가 핸드툴로 변하고, 다시 'space bar'를 놓으면 작업하던 툴로 되돌아 옵니다.

 

 

툴명 :
직접선택툴
사용방법 :

펜툴을 이용하여 그린 선의 형태를 바꾸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정점이나 방향선을 수정하여 사용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펜툴을 이용하여 꽃의 모양대로 선을 그렸을 때 잘못된 선을 직접선택툴로 수정합니다.
1. 직접선택툴로 선을 클릭하면, 정점이 나옵니다.

2. 이때, 잘못된 선에 해당하는 정점을 다시 한번 클릭하게 되면 클릭된 정점의 방향선이 나오게 됩니다.

방향선의 끝을 잡고, 드래그를 하여 선의 모양을 수정합니다.
만약에 한쪽 곡선만 수정하고자 할 때는 잘못된 곡선이 있는 부분의 방향선을 Alt 키를 누른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3. 정점의 위치를 이동하고자 할때는 정점을 직접선택툴로 선택하고,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4. 수정된 선의 모양입니다.
Tip) 펜툴을 이용하여 그린 선은 직접선택툴로 클릭했을 때 정점을 갯수가 자동으로 늘어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는 용량의 크기 또한 증가하므로 정점을 삭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점을 삭제하고자 할 때는 삭제할 정점을 선택한 후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누르면 됩니다.

툴명 :
올가미툴
사용방법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마우스로 가는대로 오브젝트의 특정한 부분을 선택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1. 예제파일을 불러옵니다.
2. 가져온 이미지의 꽃부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3. 일부분만 선택하기 위해 이미지의 속성을 분해속성으로 바꿉니다.(Ctrl + B)
4. 올가미툴의 Option 창에서 polygon mode를 선택합니다.
5. 이미지의 꽃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가면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꽃 부분만 확대해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6. 원하는 영역이 다 선택되어지면 끝나는 지점에서 더블클릭하여 선택을 마무리 합니다.

 

 

툴명 :
텍스트툴
사용방법 :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1. 예제파일을 불러온 다음 텍스트툴을 선택하고, 속성(properies)창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속성을 설정합니다.

- 폰트체 : 산돌명조B('산돌명조B' 폰트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폰트사이즈 : 20pt
- 폰트컬러 : #333333

2. 마우스 포인트를 텍스트를 입력하고자 하는 위치 위에 놓습니다.
3. 마우스를 클릭하여 글자를 입력합니다.
4. 글자를 입력 하신 후 키보드의 'Esc 키'를 누르시거나, 마우스를 스테이지의 아무곳에다 클릭합니다. 이는 텍스트의 입력상태를 완료시키기 위해서입니다.
5. 자유변형툴(Free Transform Tool)을 클릭하고, 입력된 글자 선택하여 글자를 아래와 같이 회전 시킵니다.
6. 다시 선택툴(Arrow Tool)을 클릭하여 글자를 적당한 위치에 놓습니다.
 

 

툴명 :
사각형툴
사용방법 :

사각형을 그릴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1. 마우스를 대각선 방향으로 드래그 하여 원하는 크기의 사각형이 그려지면 마우스를 놓습니다.

          
2. 면색상을 바꿔서 사각형을 그리고자 할때는 색상도구상자에서 면색상을 선택합니다.
3. 1번과 같은 방식으로 하여 사각형을 그립니다.
 

정리1) 정사각형 그리기

① 사각형을 그리는 동안에 Shift 키를 누른채 마우스를 드래그하며 그립니다.
② 대각선으로 45도 각도를 유지하며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커서에 동그란 모양의 원이 나타나는데 이때 마우스를 놓으면 정사각형이 그려집니다.
 
정리2) 사각형 모서리가 둥글려진 사각형 그리기
① 사각형툴의 옵션창에서 모따기 아이콘(Conner Radius)를 클릭합니다.
② 모따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시지창에서 둥글리고 싶은 만큼의 수치를 입력합니다.
- Corner Radius 값이 '100' point에 가까울수록 모서리가 많이 둥글려져 100point가 되면 원이 그려집니다.
- Corner Radius 값이'0' point에 가까울수록 모서리의 둥근정도가 적어 0 point가 되면 각진 사각형이 그려집니다.
③ 마우스를 대각선 방향으로 드래그 하여 원하는 크기의 사각형이 그려지면 마우스를 놓습니다.
 
Tip) 모서리가 둥글려진 사각형을 그리는 또다른 방법으로
스테이지에 사각형을 그릴때 키보드에 있는 위, 아래 방향키를 누른채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원하는 모양의 사각형을 그릴수 있습니다.
- 위 방향키 : 모서리의 둥근정도가 작아지면서 결국 Conner Radius 값이 '0' point인 각진 사각형이
그려집니다.
- 아래 방향키 : 모서리의 둥근정도가 커지면서 결국 Conner Radius 값이 '100' point인 원형이 그려지게
됩니다.
 
정리3) 선이 없는 사각형 그리기(원형과 동일)
선 색상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색상 조절 도구 가운데 색상 없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정리4) 면이 없는 사각형 그리기(원형과 동일)
면 색상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색상 조절 도구 가운데 색상 없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툴명 :
브러쉬툴
사용방법 :
오브젝트의 속성이 면의 속성으로 오브젝트를 색칠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리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1. 우선 예제로 사용될 플래시 파일을 받습니다.
2. 타임라인에 있는 레이어 생성 아이콘을 클릭하여 레이어 하나를 생성합니다.
3. 이미지가 들어있는 'Layer 1'은 타임라인에 있는 레이어 잠금버튼을 클릭해 잠궈줍니다. 이유는 'Layer 2'의 브러시작업중에 'Layer 1'에 있는 이미지를 건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4. 편집레이어가 'Layer 2'로 선택된 상태에서 브러시툴을 클릭하고, Colors에서 면의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합니다.
5. 브러시툴의 옵션창에서 브러시모드, 크기, 모양을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브러시툴을 기본상태)
6. 적당한 위치에 마우스를 드래그하며 원하는 형태의 그림을 그려줍니다.
 
정리1) 브러시툴의 모드 알아보기
① Paint Normal : 표준형으로 무조건 그려진 오브젝트 위에 덧칠을 합니다.
② Paint Fills : 선과는 상관없이 칠 영역에만 칠이 됩니다.
③ Paint Behind : 칠해진 부분을 제외하고 여백부분을 칠합니다.
④ Paint Selection : 선택된 부분의 안쪽만을 칠합니다.
⑤ Paint Inside : 칠을 시작한 영역의 안쪽만을 칠합니다.

 

 

툴명 :
그레이디언트 변형툴
사용방법 :
오브젝트에 그레이디언트가 사용된 경우 그레이디언트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플래시 MX에서 새롭게 추가된 도구입니다.
 
1. 우선 그레이디언트가 적용된 오브젝트 하나를 그립니다.
새로운 그레이디언트를 만들지 못하시는 분들은 Colors의 면색상에서 제공하는 기본 그레이디언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오브젝트의 그레이디언트를 수정하기위해 그레이디언트변형툴을 클릭하고, 이미 그려놓은 그레이디언트가 적용된 원을 선택합니다.
3.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4개의 조절점이 생깁니다.
4. 이 조절점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며 그레이디언트를 편집합니다.
① 중심점 이동하기
② 모양조절점을 이용하여 모양조절하기
③ 크기조절점을 이용하여 크기조절하기
④ 각도조절점을 이용하여 각도변화주기
 

툴명 :
페인트통툴
사용방법 :

이미 그려져 있는 오브젝트의 비여있는 칠영역에 색을 채울때 사용하거나 이미 채워져 있는 면의 색상을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1. 우선 예제로 사용될 플래시 파일을 받습니다. 직접 그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2. 페인트통툴을 클릭하고, Colors에서 면(Fill)색상을 검정색(#000000)을 선택합니다.

3. 강아지의 외곽선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검정색으로 외곽선을 채워갑니다.

4. 아래 그림과 같이 강아지의 외곽선을 페인트통툴로 다 채워줍니다.
5. 이번에는 강아지의 내부를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페인트통툴을 클릭하고, Colors에서 면(Fill)색상을 노랑색(#FFCC00)을 선택합니다.
6. 아래 그림과 같이 강아지의 내부를 칠합니다.
7. 페인트통툴을 클릭하고, Colors에서 면(Fill)색상을 빨강색(#FF0000)을 선택합니다.
8. 아래 그림처럼 강아지의 혀부분을 칠합니다.
9. 마지막으로 강아지의 목줄부분을 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 이번에도 페인트통툴을 클릭하고, Colors에서 면(Fill)색상을 초록색(#66CC00)을 선택해 강아지 목줄부분을 칠합니다.
11. 강아지의 밑그림 역할을 했던 보라색의 선을 선택툴을 사용하여 선의 부분만 클릭해 모두 지워 마무리합니다.

 

 

툴명 :
지우개 툴
사용방법 :
오브젝트의 일부분이나 전체를 지울 때 사용합니다. 지우개 툴을 더블 클릭하면 전체 오브젝트가 지워집니다.
 

이미 그려져 있는 오브젝트의 선이나 면을 지우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1. 우선 예제로 사용될 플래시 파일을 받습니다.

2. 지우개툴의 옵션창을 보면 지우개모드, 수도꼭지모드, 크기와 모양모드가 나오는데 옵션상태를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지우개툴 기본모드 상태)

3. 위와같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마무스를 드래그 하여 지웁니다.

4. 지우개모드에서 Earse Nomal 모드는 기본 모드로써 선과 면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오브젝트를 지우게 됩니다.
5. 아래 정리1)을 참고로 나머지 지우개 모드를 사용해 오브젝트를 지워보기 바랍니다.
6. 이번에는 수도꼭지모드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수도꼭지 모드는 손으로 일일이 지우지 않고도 클릭한 색과 같은 주변의 영역까지 모두 한번에 지원줍니다.
7. 수도꼭지 모드를 선택하면 마우스 모양이 수도꼭지 모양으로 바뀝니다.
8. 꽃의 잎사귀 부분을 지우기 위해 수도꼭지를 잎사귀 위에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같은 수도꼭지를 클릭한 부분의 그레이디언트와 동일한 잎사귀 전체가 한꺼번에 지워지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9. 지우개툴을 이용하여 아래 그림처럼 선은 그대로 남겨두고 내부의 모든 색을 다 지워보세요!
 
정리1) 지우개 모드 알아보기
① Erase Normal : 표준형으로 드래그한 모든 부분이 지워집니다.
② Erase Fills : 선은 그대로 있고 내부의 칠한 영역만 지워집니다.
③ Erase Lines : 내부는 그대로 있고 선만 지워집니다.
④ Erase Selected Fills: 오브젝트가 선택되어진 칠영역 부분칠한 부분이 지워집니다.
⑤ Erase Inside :지우기 시작한 영역의 안쪽만 지워집니다.

 

 

 

툴명 :
돋보기툴
사용방법 :

스테이지의 일부를 확대하여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단순히 클릭을 하거나 화명의 일부를 드래그 하여 사각형를 그리면, 해당되는 부분이 확대되어 나타납니다.

 
돋보기툴의 특징으로...
① 돋보기툴을 더블클릭하면 화면의 배율이 오브젝트의 실제 크기인 100%로 조절됩니다.
② 돋보기툴로 선택해 확대해서 보고 싶은 이미지의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그 부분이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정리1) 돋보기툴 옵션 알아보기
① 화면확대 : 화면확대 아이콘을 선택한 후 스테이지를 클릭하면 화면이 일정비율로 확대됩니다.
② 화면축소 : 화면축소 아이콘을 선택한 후 스테이지를 클릭하면 화면이 일정비율로 축소됩니다.
 
Tip) Alt 키를 조합해보기
① 돋보기툴이 화면확대 아이콘일때 Alt 키를 누른채로 스테이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가 화면축소 아이콘으로 바뀌어 스테이지를 클릭해 축소할수 있습니다.
② 돋보기툴이 화면축소 아이콘일때 Alt 키를 누른채 스테이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가 화면확대 아이콘으로 바뀌어 클릭해 확대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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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명 :
stroke color
사용방법 :

선의 속성을 가진 모든 오브젝트의 색상을 지정하는 도구입니다.
선을 그리기 전에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고, 이미 그려져 있는 선의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의 색상을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선의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선 색상도구를 클릭하면 색상표가 나타나는데 색상표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러 놓으면 스포이드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색상이 선택됩니다.
 
Tip) 사용자 정의 색상 만들기
선 색상 도구의 색상표에서 우측상단에 있는 사용자 정의 색상표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나오는 사용자 정의 색상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해 원하는 색상을 만듭니다.
 

툴명 :
Fill color
사용방법 :
면의 속성을 가진 모든 오브젝트의 색상을 지정하는 도구입니다.
면을 그리기 전에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고, 이미 그려져 있는 면의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의 색상을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면의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면 색상도구를 클릭하면 색상표가 나타나는데 색상표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러 놓으면 스포이드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색상이 선택됩니다.
 
Tip) 사용자 정의 색상 만들기
면 색상 도구의 색상표에서 우측상단에 있는 사용자 정의 색상표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나오는 사용자 정의 색상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해 원하는 색상을 만듭니다.
 
툴명 :
컬러옵션(기본색상아이콘, 색상없앰아이콘, 색상교환아이콘)
사용방법 :
컬러옵션에서 색을 지정할때 기본색상을 지정하거나, 색상을 없애거나 전경색과 배경색의 색을 바꿀때 사용합니다.
 
 
① 기본색상아이콘(Black and White) : 기본색상인 선은 검은색, 색상은 흰색으로 지정합니다.
② 색상없앰아이콘(No Color) : 선이나 면의 색상을 투명하게 처리 합니다.
이 아이콘을 활용하여 테두리가 없는 면이나 면 없는 테두리의 오브젝트를 그릴수 있습니다.
③ 색상교환아이콘(Swap Colors) : 선과 면의 색상을 교환합니다.

 

 

Tool Option Menu  
① 스냅아이콘 : 스냅의 활성화/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냅의 활성화란 오브젝트가 자석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스테이지에 붙을려고 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은 주메뉴에서 View > Snap to Objects 와 같은 기능입니다.
② 곡선화 :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곡선화합니다.
③ 직선화 : 오브젝트를 직선화합니다.